지난 7월 18일부터 21일까지 열린 '제10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에 단독 부스로 참여한 의왕시 관광 홍부 부스. 박람회에서 의왕시는 부스 운영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의왕시

경기도 의왕시가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참가하고 있는 국제 관광박람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의왕시는 지난 7월 18일부터 21일까지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린 「제10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KITS)」에 참가하여 부스 운영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박람회에는 전국 지자체·기관·기업 등 209곳이 참여했으며, 국내외 관광 여행 정보와 문화 체험, 전시 프로그램 등 관광 관련 트렌드와 다양한 콘텐츠가 제공됐다.

의왕시는 이번 박람회에서 지자체 홍보관을 운영하여 ▲왕송호수공원, 철도박물관 등 대표 관광자원 홍보 ▲의왕어린이철도축제 및 의왕백운호수축제 등 주요 문화관광축제 소개 ▲시 관광안내 영상 상영 ▲이벤트를 통한 홍보 물품 제공 등 다채로운 부스 운영으로 관람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관광지와 지역축제를 연계한 적극적인 콘텐츠 홍보와 방문객의 관심을 끄는 체험형 부스 운영이 높은 평가를 받아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조직위원회로부터 「KITS 어워드」 부스 운영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김한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