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가 지난 13일과 15일 양일 간에 걸쳐 2025년 대학 입시 정시 관련 설명회와 컨설팅 상담 행사를 진행해 의왕시 수험생과 학부모 시민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2025년도 대학입시는 비교적 쉬운 편이어서 변별력이 떨어져 대학 선택에 어느해보다 어려운 상황이어서 이번 설명회와 컨설팅 행사에 대한 관심이 뜨거원다. 사진=의왕시

명품교육도시를 추구하고 있는 경기도 의왕시가 변동성이 높아진 2025년 대학입시 정시를 앞두고 입시 전문가와 수험생 및 학부모와의 상담 행사를 진행해 수험생 가족들의 걱정과 불안을 덜어줬다.

의왕시 진로진학상담센터는 지난 13일과 15일 양일 간에 걸쳐 의왕시 평생학습관에서 의왕시민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입 정시 설명회 및 ‘1:1 집중컨설팅’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3일에는 메가스터디 남윤곤 입시전략연구소장이 강사로 나서 2시간 동안 2025학년도 수능 결과 분석, 정시 핵심 포인트, 정시 선발 규모 및 특징, 대학별 수능 반영 방법과 지원전략 등 대입 준비에 필요한 핵심 정보를 전달했다. 또한 메가스터디의 지원 배치표와 자료집을 배부해 참석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다.

이어 15일에는 사전예약자를 대상으로 전 입학사정관 등 대입 전문 컨설턴트가 1:1 정시지원 분석 및 대비 전략 컨설팅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올해 의왕시가 수시 설명회, 모의면접, 집중 컨설팅 등 유기적인 대입 지원 체계를 운영하며 수험생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온 점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

의왕시 김은영 평생교육과장은 “이번 설명회는 대입 정시지원에 필요한 정보를 가장 현실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강사와 내용을 철저히 준비해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했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 진로진학상담센터는 내년 1월 초등학교 고학년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자기주도학습 캠프’를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12월 하순부터 센터 홈페이지(www.uiwangedu.com)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의왕시 한 시민은 “의왕시가 초등생부터 방학 등 수학클리닉 프로그램 등 학생들의 학력 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치고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면서 “변별력이 떨어진 올해 수능 결과로 고민이 많은 수험생들을 위해 개인적으로 입시 상담을 하려면 몇십만원을 줘야 하는 데 의왕시의 좋은 설명회와 상담 덕분에 성공적인 입시 결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한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