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일 이재명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열린 한중 MOU 체결식에서 악수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성경 “하나님은 진실이 아닌 곳에는 임하지 않는다”
마크 트웨인 “항상 진실만을 말하면 지난번에 뭐라고 말했는지 기억할 필요가 전혀 없다.”
부처 “오래 숨길 수 없는 것은 태양, 달, 진리이다.”
제임스 러셀 로웰 “자신을 대할 때 철저히 진실하지 않은 사람은 위대한 일을 해낼 수 없다.”
칼 융 “인생에서는 의미 있는 하찮은 것들이 의미 없는 대단한 것들보다 더욱 가치롭다.”
찰스 스펄전 “진실이 신발을 신는 동안 거짓말은 지구 반 바퀴를 여행할 수 있다.”
(진실이 걸어 다닌다면, 거짓과 소문은 날아다닌다.)
토머스 제퍼슨 “정직은 지혜의 첫 번째 장이다.”
달라이 라마 “진실은 마지막에는 항상 승리한다. 우리는 그것을 숨길 수 있을지 모르지만, 결코 완전히 파괴할 수는 없다.”
에이브러햄 링컨 “진실은 보통 모함에 맞서는 최고의 해명이다.”
공자 “속임이 많으면 스스로를 잃고, 진실을 지키면 마음이 편안하다.” (한 번의 거짓이 스스로의 중심을 흔들고, 두 번의 거짓이 타인의 신뢰를 무너뜨린다. 그리고 세 번의 거짓은 결국 자신이 만들어낸 세계를 무너뜨린다.)
노자 “진실이 있는 말은 결코 아름담게 장식하지 않고, 회려하게 장식한 말은 진실이 없는 법이다.”
그라시안 “진실은 언제나 시간이라는 팔에 의지하여 절룩거리며 느릿느릿 걸어가는 것이다.”
바이런 “시련이란 진실로 통하는 으뜸가는 길이다.)
셰익스피어 ”진실한 사람의 마음은 언제나 평온하다.“
톨스토이 “거짓은 복잡하고, 진실은 단순하다.”
간디 “진실은 변하지 않는다. 그것은 인간의 마음이 변할 뿐이다.”
(진실은 외롭지만 결국 가장 오래 남는 친구다. 거짓은 달콤하지만 언제든 떠나는 손님이다.)
(진실은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지만, 거짓은 시간이 지날수록 악취를 풍긴다.)
(진실은 해방이다. 거짓은 감옥이다. 마음속 거짓을 털어내는 순간, 우리는 훨씬 가벼워지고 자유로워진다.)
(세상은 오래도록 거짓을 품은 자를 기억하지 않는다)
거짓말과 감언이설로 무장한 정치지도자를 뽑는 나라는 모두 망했다. 좌파사회주의 소련이 망했고, 마오쩌둥 중국이 망할뻔 하다가 가까스로 살아났으나 현재 시진핑 독재하에서 비틀거리고 있다. 북한은 나라라고 볼수 없을 정도의 집단으로 사실상 망했고, 베네수엘라는 1970년대 후반 대한민국보다 4배 이상 소득이 많았는데 지금은 국민 80%가 빈곤층이고, 이란은 종교지도자의 강압정치로 인해 지금 폭망 직전이다... 다들 거짓말쟁이, 위선자들이 나라의 지도자가 된 대가를 치렀다. 이들 모든 나라들이 사회주의 독재 체제 속에 망해갔다.
특히 친중 국가 가운데 베네수엘라를 비롯해 쿠바, 파키스탄, 미얀마, 스리랑카,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이란 등 많은 나라가 망했거나 망해가고 있다.
우리나라 역시 중국과의 관계 설정에 신중할 필요가 있다. 정상회담을 2개월에 걸쳐 두 번이나 하고도 공동성명문이나 공동기자회견문 하나 내지 않는 것부터 그들의 위선과 속내를 의심할 필요가 있다는 얘기다.
우리나라의 자유민주주의와는 완전히 결이 다른 좌파 사회주의 국가이기 때문이다.
김상민, ‘좌파는 무슨 생각으로 사는가’ 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