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의왕시가 시민들의 일자리 창출 및 확대를 위해 일자리박람회를 기획해 시민들의 호응을얻고 있다. 특히 경기둔화가 장기화 되면서 기업의 어려움이 가중되는 와중에 일자리를 찾는 시민들 입장에서는 매우 반가운 박람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의왕시는 오는 5월 15일 의왕국민체육센터에서 ‘2025 의왕시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하기로 하고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의왕시 일자리박람회는 시민들의 폭넓은 구직 기회 제공과 인력난을 겪는 기업에 대한 지원을 위해 개최하고 있는 것으로, 이번 행사의 기업 모집 규모는 30여 개 수준으로, 참여 기업에는 인재 알선은 물론 면접 부스 무료 제공, 멀티비전 홍보 등의 여러 혜택을 제공한다.

일자리박람회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의왕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신청 서류 등을 확인한 후 오는 25일까지 팩스 또는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시는 이번 박람회에서 개인 역량 진단, 면접 메이크업, 직업 적성 검사 등의 부대행사와 함께 일자리 관련 다양한 기관의 참여를 유도해 일자리박람회를 더욱 내실 있게 운영할 계획이다.

의왕시의 한 시민은 “의왕시가 의외로 기업이 많지 않아 일자리 찾는데 애로사항이 많은 것이 사실이다”면서 “의왕시에서 일자리박람회에 참여할 기업을 모으고, 이어서 박람회를 통해 일자리 매칭을 시켜주는 것은 시민들의 생계지원과도 직결되는 것으로 시민들 입장에서는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김한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