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주택도시공사 전경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지난 1년 간 내부직원들의 만족도가 급상승해 내부고객을 만족시키는 경영을 통한 화합의 기업문화를 형성한 것으로 보인다.

GH는 2024년 경기도 산하기관 39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한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내부고객 만족도 부문 2위를 차지했다고 17일 밝혔다.

GH에 따르면, 이번 조사에서 GH는 내부고객만족도 점수 76.4점을 획득해 전년 대비 8.8점 수직 상승했으며 이는 도 내 공공기관 평균인 66.4점 대비 10.5점 높은 점수다.

GH는 ‘동료 호감도’, ‘협조적 동료 존재 여부’ 항목에서 각각 86.8점, 86.7점을 획득해 최고 점수를 기록했고, ‘커뮤니케이션’, ‘상사의 업무 의견에 대한 신뢰’ 등 부문에서도 고르게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도 산하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되는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내부 및 외부고객 만족도를 평가해 기관 운영 성과를 진단하고, 조사결과는 각 기관의 경영전략 수립과 서비스 개선방향 설정에 있어 중요한 지표로 활용된다.

기업문화 전문가에 따르면 “기업 경영에서 가장 중요하고 어려운 것이 내부고객 즉 임직원의 만족도를 얼마나 높이느냐인데, 그런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GH에 대해 평상시에 소통을 중시하는 경영을 해 오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된다”고 말했다

김한식 기자